본문 바로가기

환경 관련 이슈들/환경보호실천일기

도브 뷰티 바 : 비누로 머리감기 꿀팁 대방출

■ 비누로 머리를 감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현실적인 고민

네이프리는 욕실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보려는 마음에 올 2월 초부터 비누를 사용해서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D 한 달 전에 수딩플레이스에서 온몸비누 구매했던 것을 엊그저께 쯤 완전히 다 사용했답니다:-D

 

 

수딩플레이스 온몸비누, 식초와 함께 사용해보았습니다.

네이프리는 현재 5일 가량 린스대신 식초로 머리를 헹구고 있어요. 어느 날 머리를 감으며 멍하니 욕실 한 켠을 보니 모든 목용용품이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 있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인데요. 목욕용품에 생각보..

nafree.tistory.com

 

그런데 비누로 머리를 감기 시작하면서 제가 한 가지 고민하게 된 지점이 있었어요. 바로 가격입니다. 비누 하나로 머리를 감고 온 몸을 닦다 보면 비누를 굉장히 빨리 다 쓰게 되는데요, 문제는 온몸비누나 샴푸바의 가격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수딩플레이스의 온몸비누(한개에 12,000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비누들 중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어요.

 

 

비누로 머리를 감다 보면 보통 한 달 내외로 비누 하나를 다 쓰게 되는데요, 인마트에서 만 원 이하의 저렴한 샴푸를 한 통 구매하면 그래도 2~3달가량 넉넉히 쓸 수 있다는 걸 고려하면 제게 비누 가격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요소였어요. 비누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우면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비누로 머리감기를 지속할 수 없을 것 같더라고요.

 

 

■ 도브 뷰티 바 :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

비누가 물에 젖어 낭비되지 않도록, 집에서 굴러다니던 삼베주머니에 넣어 보관하고 있어요 :-D

 

가격 문제 때문에 비누 사용에 대해 고민하던 중, 블로그 이웃 분께 도브 뷰티 바를 추천받아서 사용해보기 시작했어요. 이미 비누로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인지 사용후기가 많이 올라와있더라고요!

 

 

저는 이걸 백화점에서 구매해서(ㅠㅠ) 다소 비싸게 구매했지만, 인터넷을 찾아보면 12개짜리를 만 원 이하에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판매처만 잘 고르면 100g짜리 비누 하나를 천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거죠.

 

 

도브 뷰티 바를 사용해보니, 거품이 나는 건 수딩플레이스 비누보다 다소 부족한 듯했어요. 하지만 머리카락을 충분히 물에 적신 후 사용하면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서 머리 감는데 불편함이 없고, 세정력과 향기 또한 좋은 편이에요! 게다가 천 원도 안 되는 가격의 비누 하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정하는데 쓸 수 있으니 몹시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 도브 뷰티바는 제가 제 돈 주고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D

 

■ 비누로 머리 감을 때 이것만은 꼭! 

제 블로그 검색 유입어를 보다 보니, 비누와 식초로 머리를 감는데 관심을 지닌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비누로 머리를 감으시려는 분들께 몇 가지 제가 느낀 점들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D

 

 

1. 머리카락을 물에 충분히 적시는 건 필수!

비누는 샴푸에 비하면 아무래도 거품이 덜 일어나기 때문에, 비누를 머리에 문지르기 전에 물로 충분히 머리카락을 적셔주셔야 해요. 그래야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서 편하게 머리를 감으실 수 있어요!

 

2. 두피 쪽도 꼭 문질러 주세요

사실 저는 예전엔 샴푸를 사용할 땐, 샴푸가 워낙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나다 보니 머리 윗 쪽만 문질러줘도 잘 감겨서 별 문제가 없었는데요. 비누로 머리를 감을 땐 머리카락 안 쪽, 즉 두피 쪽으로도 손을 집어넣어서 제대로 문질러줘야 세정이 잘 되더라고요. 이걸 제대로 하지 않으면 머리카락 금세 떡져요ㅠ 조심하셔요. 

 

3. 식초 클렌징은 필수!

비누로 머리를 감은 후에 식초로 클렌징을 해주는 건 필수라는 생각이 들어요. 며칠 귀찮아서 식초 클렌징을 안 해줬더니 머리가 쉽게 뭉치기 시작하더라고요. 식초를 사용하면 머릿결 자체가 훨씬 부드러워지고요(솔직히 이건 린스보다 훨씬 효과가 좋아요ㅋㅋㅋㅋ), 머리카락이 굉장히 깔끔하게 유지가 돼요. 머리카락이 마르면 식초 냄새는 모두 사라지고 비누향만 남으니 혹시 머리에서 식초 냄새가 날까 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D

 

 

 

네 달 동안 비누로 머리 감은 후기 (feat.도브 뷰티 바)

네이프리는 올해 초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보자고 결심했었는데, 이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제가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가장 실천 못하는 분야는 바로 식료품 쪽이에요. 재래시장을

nafree.tistory.com

 

*좋아요(♥)와 구독하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을 억지로 남겨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 블로그에 편한 마음으로 방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D